본문 바로가기

센터언론보도

  • 진주범피, 피해자 독감 무료예방접종 실시
  • 등록일  :  2019.10.29 조회수  :  2,466 첨부파일  : 
  • 사)진주지역범죄피해자지원센터 등불(이사장 유창효)에서는 지난 25~26일 범죄피해자와 그 가족 등 15명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4가) 사업을 펼쳤다.
    올해 처음 시행한 이번 사업은 등불 사법보좌인위원회(위원장 장병천)에서 주관하였으며 취약계층에 있는 범죄피해자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도움으로서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를 응원하는데 메시지를 담았다.
    독감 무료예방접종에 참여한 칼에 복부를 찔려 4주 상해를 입고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는 A씨(남,57세)는 경제적으로 형편이 되지 않아 접종을 하지 못하고 있던 중 범죄피해자지원센터에서 연락이 와 예방주사를 맞았다며 올겨울 독감 걱정은 안해도 되겠다며 피해자들에게 이렇게까지 세심하게 관심을 가져주어 고마움에 보답하기 위해서 빨리 회복하여 피해자를 돕는 일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장병천 위원장은 처음 시행하는 사업이라 참여하신 피해자들이 많지 않았지만 추가 신청을 받아 접종계획이라며 피해자들의 좋은 반응을 고려, 앞으로도 확대 실시하겠다고 했다.
    한편 진주지역범죄피해자지원센터 등불 사법보좌인위원회는 2005.1. 법인설립과 동시 조직되었으며 현재 위원장 등 31명이 피해자 신변보호를 위한 법정동행, 피해자 김장지원, 범죄피해자 보호․지원제도 홍보 등에 참여하고 있다.
    인플루엔자 무료예방접종에 대한 문의는 진주지역범죄피해자지원센터 등불(055.748-1301)로 하면 된다.